보도자료

[2010.04.26 OSEN] 여행아, 스마트폰을 잡아라Ⅱ-항공사 편

  • 글쓴이 관리자
  • 등록일 2010-08-26
  • 조회수 825
여행아, 스마트폰을 잡아라Ⅱ-항공사 편

 
휴대폰과 인터넷이 그러했듯이, 스마트폰은 단순한 기술적 현상이 아니라 하나의 문화현상이 되고 있다. ‘스마트폰으로 시작한 하루가 스마트폰으로 끝난다’는 말이 나돌 정도로 언제 어디서나 모든 걸 즐길 수 있는 모바일 소비가 본격적으로 구현되기 시작했고, 소비자들은 더욱 똑똑해졌다.


◇아시아나항공 “6월1일 국내 항공사 최초로 어플 론칭”
아시아나항공의 아이폰용 어플에는 스케줄 및 잔여 좌석 조회, 항공기 출·도착 현황, 마일리지 정보 및 관리, 예약 확인 등의 기능 이외에도 여행지 정보, 매직보딩패스 제휴사 안내 등 다양한 정보가 포함될 예정이다.


◇필리핀항공 “내 손안의 필리핀”
필리핀항공은 자체 운영 중인 필리핀 포털 사이트 ‘온필닷컴(www.onfill.com)’의 모바일용
웹페이지 오픈을 준비하고 있다. 온필에는 필리핀 여행은 물론 유학, 부동산 등 필리핀에 대한 모든 정보가 체계적으로 마련돼 있어 필리핀 여행 시 매우 유용하게 사용될 전망이다.
아울러 필리핀항공은 향후 본사와의 협의를 거쳐
항공권 예약 등의 서비스를 추가할 계획이다.


◇캐세이패시픽항공 “지난해 9월부터 한국어 어플 제공”
캐세이패시픽항공은 아이폰을 비롯한 모든 스마트폰에서 이용 가능한 모바일용 어플 ‘CX 모바일(CX Mobile)’을 지난해 9월 선보였다.
이에 따라 사용자들은 모바일 체크인 탑승 수속, 이벤트 및 프로모션 정보, 항공 스케줄 확인, 예약 항공권 검색, 전 세계 공항 및 도시 가이드 정보 등을 간단한 터치만으로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미트 더 팀(Meet the Team)’ 메뉴를 통해 승무원을 포함한 캐세이패시픽항공 직원들의 사진과 특별한 스토리를 볼 수 있으며 사진을 배경화면으로 다운 받을 수도 있다.


글 여행미디어 박은경 기자 www.tourmedia.co.kr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