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2011.01.18 아이티투데이] 필리핀항공, 아이폰용 가이드 북 앱 출시

  • 글쓴이 관리자
  • 등록일 2011-01-26
  • 조회수 935









필리핀항공, 아이폰용 가이드 북 앱 출시







 








2011년 01월 18일 (화) 최준용 기자  humanno9@ittoday.co.kr















 








여행을 가기 전 많은 준비를 한다. 그 중 가장 높은 비율을 차지하는 것이 해당 지역의 사전정보 수집이 아닐까? 서점에서 책을 구입하고 인터넷에서 정보를 찾아 프린트 하다보면 자료이기 전에 짐이 된다. 필리핀항공(대표 정옥 www.philippineair.co.kr)은 이런 번거러움을 덜고자 아이폰용 가이드 북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을 출시했다.























 








정보습득과 공유를 한 번에







앱의 메뉴는 크게 4개의 카테고리로 나뉜다.







    























4개의 메뉴로 구성된 메인화면(왼쪽)과 추천에어텔 메뉴 구성 화면(오른쪽)















 








‘프로모션·특가’ 메뉴는 각종 할인 항공특가와 에어텔 특가, 이벤트 정보를 보여주며 ‘추천! 에어텔’ 메뉴는 마닐라·보라카이·세부·보홀·팔라완의 패키지 가격을 보여준다.







 








하단 추가 메뉴인 ‘맞춤에어텔’ 기능은 ‘누구랑 함께?, 어떤 목적으로?, 예상경비는?’이란 하위 메뉴를 추가해 여행의 목적(실속, 럭셔리)에 맞게 상품을 추천해 주는 기능을 넣어 체계적인 여행 계획을 구성할 수 있다. 단, 정보를 목록으로 보여주며 체크기능만 있고 실제 결제하는 부분은 없으니 참고하자.







 








‘필리판항공’ 메뉴는 한국-필리핀 노선과 필리핀-호주 및 필리핀-캐나다 노선의 실시간 스케쥴을 제공하며 필리핀 항공에서 제공하는 ‘마부하이’ 마일리지 정보와 항공사 규정 및 지점 소개도 볼 수 있다. 이외 추천 에어텔 정보와 여행가이드의 스팟 정보를 트위터, 페이스북으로 공유할 수 있고, 이메일로도 전송이 가능하다. 이밖에 ‘여행가이드’ 메뉴는 호텔 맛집, 즐길거리 정보와 후기, 평가도 확인 할 수 있다.















 







 








필요한 정보만 담는다.















기존의 항공사가 항공 스케쥴과 서비스에 집중한 반면, 필리핀항공 앱은 항공서비스를 기본으로 국내 필리핀 콘텐츠를 보유한 필리핀 포털 온필(www.onfill.com)과 연계해 현지의 즐길거리·놀거리·맛집 등 필수 여행정보와 할인항공권, 추천에어텔 상품 등을 실용적으로 전달한다.







 








 _fcksavedurl=www.onfill.com)과 연계해 현지의 즐길거리·놀거리·맛집 등 필수 여행정보와 할인항공권, 추천에어텔 상품 등을 실용적으로 전달한다.







 
















    







맞춤에어텔 메뉴(왼쪽)와 타운별스팟 검색































여행 가이드 메뉴의 하단에 있는 ‘타운별스팟’에는 각 타운(우리나라의 구에 해당)별 정보가 담겨 있고, ‘스팟검색’을 하면 스팟에 대한 소개와 주소, 전화번호는 물론 온필·네이버·티스토리·싸이월드·블로그 등 이용자들이 남긴 한줄 평가와 리뷰를 한 곳에 모아 제공한다. 또한 ‘스팟다운로드’는 정보를 다운로드 할 수 있어 필리핀을 가도 인터넷 통신비 걱정 없이 오프라인으로 정보를 볼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한편 필리핀항공 측은 “필리핀 관련 애플리케이션 중 최고의 정보와 유용성을 가지고 있다”며 “필리핀 여행을 계획 중이라면 현지 인터넷 사정을 고려해 사전 다운로드 받을 것을 권한다”고 밝혔다. 한편 필리핀항공은 곧 안드로이드 버전 출시도 계획 중이라고 밝혔다.















 

목록